Eclispe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쓸 수 있고, 자바를 비롯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는 프로그래밍 통합 개발 환경을 목적으로 시작하였으나, 현재는 OSGi를 도입하여 범용 응용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진화하였습니다(출처 : 위키백과). 간단히 요약하자면, Eclipse 하나로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Eclipse.org에서 각각의 개발 목적에 맞게 묶음(Bundle)으로 개발 환경을 배포합니다. 이전에는 Android App을 개발하기 위해서 안드로이드 SDK와 Eclipse를 따로 받아야 했었는데, 요즘에는 Eclipse ADT(Android Developer Tools) Bundle로 묶여 나옵니다. 이것을 다운받아 주시면 됩니다. Eclipse는 Portable이기에 다운받은 Bundle을 USB에 넣고 가지고 다니며 언제 어디서나 작업을 이어 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단, 컴퓨터에 JAVA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JAVA를 통한 Android App개발을 처음하는 사람이 위의 글만 읽고 프로그램을 켜서 바로 작업을 하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이 이전까지 배웠을 C와는 성격이 다른 객체지향 프로그램이기도 하고요. 가볍게 시작하는 법을 작성해 두겠습니다(JUNO 기준).


 처음 시작화면입니다.


 File을 누른 후 New에 Android Application Project를 눌러주세요.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Application에 만들 App의 이름을 적어주세요(자동으로 나머지가 작성됩니다.). Minimum Required SDK는 만들어지는 App이 구동되는 최저 사양입니다. 높게 할 수록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요구 OS도 높아지므로 고려한 후 만들어야 합니다.


 다음 화면입니다. activity를 사용할 것인지 Workspace를 그대로 사용할 것인지 여부를 물어봅니다. 그대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설치 후 스마트폰에 보이는 아이콘을 지정해주는 화면입니다.


 사용 Activity의 종류를 묻는 창입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Blank Activity로 지정한 후 작성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Activity의 이름을 지정해주면 완료입니다.

'Android > Android App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App 개발 기초 (2) - App 실행하기  (1) 2014.04.10
Android App 개발 기초(1) - Eclipse  (0) 2013.12.29
Posted by 한성규 트랙백 0 : 댓글 0